티스토리 뷰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MovingObject : MonoBehaviour {
public float speed;
private Vector3 vector;
// Use this for initialization
void Start () {
}
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void Update () {
if (Input.GetAxisRaw("Horizontal") != 0 || Input.GetAxisRaw("Vertical") != 0) {
vector.Set(Input.GetAxisRaw("Horizontal"),
Input.GetAxisRaw("Vertical"), transform.position.z);
if (vector.x != 0)
{
transform.Translate(vector.x * speed, 0, 0);
}
else if (vector.y != 0)
{
transform.Translate(0, vector.y * speed, 0);
}
}
}
}
Input.GetAxisRaw("Horizontal") 오른쪽 방향키 : 1 리턴 왼쪽 방향키 : -1 리턴
Input.GetAxisRaw("Vertical") 위 방향키 : 1 리턴 아래 방향키 : -1 리턴
'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ollision을 이용한 충돌 체크 (0) | 2020.07.04 |
---|---|
Unity Rigidbody2D를 이용한 Move (0) | 2020.06.30 |
Unity Transfrom을 이용한 이동 (0) | 2020.06.29 |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collision
- Collider2D
- org.apache.maven.plugins:maven-resources-plugin:2.6
- 부가가치세 신고
- OnCollisionEnter2D
- OnTriggerEnter2D
- RigidBody2D
- 충돌체크
- Unity 이동
- 호가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글 보관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