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Unity

유니티에서 기본적인 캐릭터 이동

사라진날 2018. 1. 30. 19:21

using System.Collections;
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MovingObject : MonoBehaviour {

    public float speed;
    private Vector3 vector;
    
    // Use this for initialization
    void Start () {
    }
	
	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    void Update () {
        if (Input.GetAxisRaw("Horizontal") != 0 || Input.GetAxisRaw("Vertical") != 0) {
            vector.Set(Input.GetAxisRaw("Horizontal"), 
                Input.GetAxisRaw("Vertical"), transform.position.z);

            if (vector.x != 0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transform.Translate(vector.x * speed, 0, 0);
            }
            else if (vector.y != 0)
            {
                transform.Translate(0, vector.y * speed, 0);
            }
        }

    }
}

 

Input.GetAxisRaw("Horizontal") 오른쪽 방향키 : 1 리턴 왼쪽 방향키 : -1 리턴

Input.GetAxisRaw("Vertical") 위 방향키 : 1 리턴 아래 방향키 : -1 리턴

'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Collision을 이용한 충돌 체크  (0) 2020.07.04
Unity Rigidbody2D를 이용한 Move  (0) 2020.06.30
Unity Transfrom을 이용한 이동  (0) 2020.06.29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«   2024/05   »
1 2 3 4
5 6 7 8 9 10 11
12 13 14 15 16 17 18
19 20 21 22 23 24 25
26 27 28 29 30 31
글 보관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