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-
Transform을 이용하여 오브젝트를 이동한다.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Move : MonoBehaviour
{
private void Update()
{
// 새로운 위치 = 현재 위치 + (방향 * 속도)
//transform.position = transform.position + new Vector3(1, 0, 0) * 1 * Time.deltaTime;
transform.position += Vector3.right * 1 * Time.deltaTime;
}
}
- Time.deltaTime
-
키보드 입력을 받아 오브젝트 이동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Move : MonoBehaviour
{
private float moveSpeed = 5.0f; //이동 속도
private Vector3 moveDirection = Vector3.zero; //이동 방향
private void Update()
{
float x = Input.GetAxisRaw("Horizontal"); //좌우 이동
float y = Input.GetAxisRaw("Vertical"); //상하 이동
// 이동방향 설정
moveDirection = new Vector3(x, y, 0);
// 새로운 위치 = 현재 위치 + (방향 * 속도)
transform.position += moveDirection * moveSpeed * Time.deltaTime;
}
}
- Input.GetAxisRaw("단축키명") : 긍정(Positive) : 1, 부정(Negative) : -1, 대기 : 0
- GetAxisRaw()는 키를 누르면 바로 1 or -1이 된다.
- GetAxis()는 키를 누르고 있으면 0에서 1 or -1로 서서히 증가한다.
-
각 단축키는 [Edit]-[Project Settings] 메뉴에서 확인
출처 :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2jc72B4Tcz4&list=PLC2Tit6NyVie46nbdEM00wFoojjRlXIcf&index=3&t=0s
'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ollision을 이용한 충돌 체크 (0) | 2020.07.04 |
---|---|
Unity Rigidbody2D를 이용한 Move (0) | 2020.06.30 |
유니티에서 기본적인 캐릭터 이동 (0) | 2018.01.30 |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Collider2D
- Unity 이동
- 충돌체크
- OnCollisionEnter2D
- RigidBody2D
- 호가
- collision
- OnTriggerEnter2D
- org.apache.maven.plugins:maven-resources-plugin:2.6
- 부가가치세 신고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글 보관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