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Unity

Unity Transfrom을 이용한 이동

사라진날 2020. 6. 29. 22:58
  • Transform을 이용하여 오브젝트를 이동한다.
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Move : MonoBehaviour
{
    private void Update()
    {
        // 새로운 위치 = 현재 위치 + (방향 * 속도)
        //transform.position = transform.position + new Vector3(1, 0, 0) * 1 * Time.deltaTime;
        transform.position += Vector3.right * 1 * Time.deltaTime;
    }
}

 

  • Time.deltaTime

 

  • 키보드 입력을 받아 오브젝트 이동
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Move : MonoBehaviour
{
    private float moveSpeed = 5.0f;                 //이동 속도
    private Vector3 moveDirection = Vector3.zero;   //이동 방향    

    private void Update()
    {
        float x = Input.GetAxisRaw("Horizontal");   //좌우 이동
        float y = Input.GetAxisRaw("Vertical");     //상하 이동

        // 이동방향 설정
        moveDirection = new Vector3(x, y, 0);

        // 새로운 위치 = 현재 위치 + (방향 * 속도)
        transform.position += moveDirection * moveSpeed * Time.deltaTime;
    }
}

    - Input.GetAxisRaw("단축키명") : 긍정(Positive) : 1, 부정(Negative) : -1, 대기 : 0

    - GetAxisRaw()는 키를 누르면 바로 1 or -1이 된다.

    - GetAxis()는 키를 누르고 있으면 0에서 1 or -1로 서서히 증가한다.

   

  • 각 단축키는 [Edit]-[Project Settings] 메뉴에서 확인

 

출처 :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2jc72B4Tcz4&list=PLC2Tit6NyVie46nbdEM00wFoojjRlXIcf&index=3&t=0s

'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Collision을 이용한 충돌 체크  (0) 2020.07.04
Unity Rigidbody2D를 이용한 Move  (0) 2020.06.30
유니티에서 기본적인 캐릭터 이동  (0) 2018.01.30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«   2024/05   »
1 2 3 4
5 6 7 8 9 10 11
12 13 14 15 16 17 18
19 20 21 22 23 24 25
26 27 28 29 30 31
글 보관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