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Unity

Unity Rigidbody2D를 이용한 Move

사라진날 2020. 6. 30. 00:20
  • Rigidbody2D

 

  • Collider2D

 

  • Collider2D 종류 및 특징

 

01234567
Collider 2D 종류 및 특징

 

  • 오브젝트 충돌 조건

 

  • Rigidbody2D를 이용한 Move

using UnityEngine;

public class MoveOfRigidbody : MonoBehaviour
{
    private float moveSpeed = 5.0f;                 //이동 속도
    private Rigidbody2D rigid2D;

    //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
    void Awake()
    {
        rigid2D = GetComponent<Rigidbody2D>();
    }

    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    void Update()
    {
        float x = Input.GetAxisRaw("Horizontal");   //좌우 이동
        float y = Input.GetAxisRaw("Vertical");     //상하 이동

        // Rigidbody2D 컴포넌트에 있는 속력(velocity) 변수 설정
        rigid2D.velocity = new Vector3(x, y, 0) * moveSpeed;
    }
}

 

 

출처 :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B3okDPOPgc0&list=PLC2Tit6NyVie46nbdEM00wFoojjRlXIcf&index=4&t=474s

'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Collision을 이용한 충돌 체크  (0) 2020.07.04
Unity Transfrom을 이용한 이동  (0) 2020.06.29
유니티에서 기본적인 캐릭터 이동  (0) 2018.01.30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«   2024/05   »
1 2 3 4
5 6 7 8 9 10 11
12 13 14 15 16 17 18
19 20 21 22 23 24 25
26 27 28 29 30 31
글 보관함