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-
Rigidbody2D
-
Collider2D
-
Collider2D 종류 및 특징
-
오브젝트 충돌 조건
-
Rigidbody2D를 이용한 Move
using UnityEngine;
public class MoveOfRigidbody : MonoBehaviour
{
private float moveSpeed = 5.0f; //이동 속도
private Rigidbody2D rigid2D;
//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
void Awake()
{
rigid2D = GetComponent<Rigidbody2D>();
}
//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
void Update()
{
float x = Input.GetAxisRaw("Horizontal"); //좌우 이동
float y = Input.GetAxisRaw("Vertical"); //상하 이동
// Rigidbody2D 컴포넌트에 있는 속력(velocity) 변수 설정
rigid2D.velocity = new Vector3(x, y, 0) * moveSpeed;
}
}
출처 : 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B3okDPOPgc0&list=PLC2Tit6NyVie46nbdEM00wFoojjRlXIcf&index=4&t=474s
'Unity' 카테고리의 다른 글
Collision을 이용한 충돌 체크 (0) | 2020.07.04 |
---|---|
Unity Transfrom을 이용한 이동 (0) | 2020.06.29 |
유니티에서 기본적인 캐릭터 이동 (0) | 2018.01.30 |
댓글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- Total
- Today
- Yesterday
링크
TAG
- Collider2D
- 충돌체크
- 호가
- OnCollisionEnter2D
- 부가가치세 신고
- org.apache.maven.plugins:maven-resources-plugin:2.6
- RigidBody2D
- Unity 이동
- collision
- OnTriggerEnter2D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|||
5 | 6 | 7 | 8 | 9 | 10 | 11 |
12 | 13 | 14 | 15 | 16 | 17 | 18 |
19 | 20 | 21 | 22 | 23 | 24 | 25 |
26 | 27 | 28 | 29 | 30 | 31 |
글 보관함